가루젤라틴을 구입했어요. 딱히 뭘 해야겠다고 생각한건 아니었는데 다른 식재료 사면서 괜히 질러봤습니다. 푸딩은 만들어봤어도 젤리는 처음인데 레시피가 영어. 대충 이런말 인 것 같죠?
[재료] 가루 젤라틴 4봉, 차가운 과일주스 1컵, 끓인 과일주스 3컵, 설탕 또는 꿀 2스푼
[만드는법: 정석]
1. 큰 볼에 차가운 주스(1컵)을 넣고 젤라틴 가루를 뿌려 1분 정도 두세요. 거기에 뜨거운 주스(3컵)를 부어 젤라틴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약 5분 정도 저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2스푼 정도 넣고 저어주세요. 13x9x2 인치 팬에
부어주세요.
2. 약 3시간 정도 굳을 때까지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1인치로 깍둑썰기하여 내주세요. 
[만드는방법: 나만의 레시피]
1. 하지만 난 말을 잘 안드는 타입 ㅎㅎ 주스는 없고, 집에 어머니가 직접 키운 오미자로 담궈주신 오미자청이 있어 오미자 젤리를 만들기로 합니다. 오미자청에 이미 설탕이 들어갔으니 충분히 달아서 설탕이나 꿀은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2. 오미자청 한컵에 젤라틴 4봉지를 넣어 잘 저어줬습니다.

3. 오미자청 3컵을 끓여 [2]에 부었는데..벌써 몽글몽글 뭉쳐지는 기분이 들어요. 게다가 넘쳐서 용기도 중간에 바꿈.

4. 13x9x2 인치 팬이 없어서 마침 Pinterest에 Pin해두었던 오렌지 모양의 젤리가 생각나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5. 오렌지를 깨끗하게 씻어 반으로 잘라 오렌지 컨테이너(용기)를 만들어주세요, 내용물은 쏘옥 꺼내 입에 넣어줍니다. 츄릅.

6. [5]에 [3]을 부어주세요. 오렌지 컨테이너가 동그란 모양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발을 동동구르다가 머핀틀이 생각났어요!!! 천재!!!

7. 오렌지가 2개 뿐이라 부족한 관계로 집에 왜 있는지 모를 일회용 소스통을 몇 개 꺼내 나머지를 채웠습니다. 그 중 하나에는 딸기도 세 개 동동 띄웠어요.

8. 냉장고에 3시간이라고 했지만, 성격급한 케희씨는 냉동실에 쳐넣었어요. 1시간 반 만에 성공ㅋㅋ 한입크게 떠서 먹어봅니다. 마..맛있어.

9. 새..색도 고와....천연색소 오미자..건강에 매우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10. 몇 개는 시키는대로 깍둑썰기 1인치아니고 1센치 깍둑썰기. 우유에 타 먹어도 예쁘고 맛있을 것 같은 기분.

11. 오렌지 컨테이너에 굳혔던 오미자 젤리도 예쁘게 잘라봅니다. 예..예뻐.

12.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 간식으로도 참 좋을 것 같은 오렌지 속 오미자 젤리 성공!!!

오렌지 젤리! 색도 모양도 맛도 예쁜 오감만족
|